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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회복지홍보 일하기 글쓰기 시리즈-넷플릭스가 디즈니 시가총액을 앞지른 기사를 보며 사회복지홍보 콘텐츠를 견해하며 쓴 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5:19

    이 페이지와 이 글은 서울 창호지 종합복지관 홍보 후 당사자로 일하면서 생각을 적고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넷플릭스가 디즈니씨가 총액을 웃돈 기사를 보고 이를 사회복지 홍보 콘텐츠와 연결시켜버린 좀 무리했던 글입니다.글=시립 서울 장어 린이자 종합 복지관의 기획 홍보실 박 아들 재훈(20일 8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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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와 디즈니의 관계?! 디즈니는 어렸을때 부터 익숙한 단어다. 미키마우스로 시작해서 디즈니랜드까지. 디즈니라는 단어는 인간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나쁘지 않은 것은 물론 그 나쁘지는 않은, 부모가 되어 자녀에게도 물려주는 단어이자 기업이라고 소견할 것입니다.이런 디즈니에 관한 흥미로운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넷플릭스가 디즈니 제치고'세계 최대의 엔터 기업'즉위했습니다-세계 최고의 시가 총액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story_kr_5b077d15e4b0fdb2aa51e55c(기사 이야기 중에_241(현지 시간)미국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넷플릭스의 시가 총액이 1530억달러까지 불어났다. 사상 최고의 시가 총액을 기록한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지위를 차지했습니다.)넷플릭스가 우리 국가에서 디즈니와 비교하고 다소 생소하지만 2016년에 우리 국가에 정식 진출하고 봉준호 감독 영화'옥자'에 투자하고 다시 한번 이름을 알렸습니다. (정말 그래서 옥자는 대형 극장에서 상영을 거부하기도 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전날 코믹스 출판사인 '미러월드'(Millarworld)를 인수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정말 그래서 넷플릭스가 Chuesound를 인수한 이 회사는 킥애스와 킹스맨, 올드맨 로건(울버린) 같은 영화의 원작을 제작한 곳인데 밀러월드의 캐릭터를 이용해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작한다고 할 겁니다. (참고, 허핑턴포스트넷플릭스에서 디즈니의 작품을 볼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 2017.8.9)넷플릭스에서 디즈니의 작품을 볼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 이런 넷플릭스의 시가 총액 추월은 단순한 주가의 차이를 넘어 콘텐츠를 소비하는 스타 1이 어떻게 변하는지 너에게 보이고 준다고 할 것입니다. 넷플릭스가 월 1만원 가량 내면 스마트 폰뿐만 아니라 노트북, 데스크탑 컴퓨터, 티비 등 다양한 기기를 통과 하고, 좋아하는 영화와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을 시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이러한 넷플릭스를 보고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 확장에 대한 투자였습니다. 더 자세한 스트리그ヮ의미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십시오.http://thegear.co.kr/15767(네트워크 불릭스이 디즈니를 넘는 이유)기사와 글처럼, 넷플릭스가 콘텐츠 소비의 방법에 맞춘 정책과 콘텐츠의 확장에 투자를 지속하고 있는 sound를 알 수 있습니다. 기사와 기업을 보면서 사회 복지 기관의 콘텐츠를 소견하면서 이 글에서 "앞으로는 정말 말 스마트 폰의 시대다"라는 것을 쓴다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주목한 것은 컨텐츠. 바로 콘텐츠의 힘이다. 넷플릭스와 디즈니의 가장 두드러진 사업의 특징은 넷플릭스는 유료 동영상 서비스, 컨텐츠 제작 및 투자 기업인 반면, 디즈니는 디즈니, ABC, ESPN), 영화 제작(픽사, 마블, 루카스 필름)이라는 점이다.이 두 기업의 관계를 한 언론은 콘텐츠 전쟁이라고까지 했습니다. 넷플릭스 디즈니를 구글에서 검색해도 2개 기업이 서로를 의식한 듯한 인수, 서비스 확대 등에 관한 글이 발견되네요.[2018실리콘 밸리]넷플릭스나 디즈니의 콘텐츠 전쟁(연합 뉴스 2018.1.2)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1/02/0200000000AKR20180102010100091.HTML디쥬니발콤텡츠의 확보 전쟁,"모두가 넷플릭스처럼 되려고 할 생각입니다."(한국 경제 2017.12.16)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121575971사회 복지 기관, 적어도 필자가 근무하는 장애인 복지관 단위로 미디어 조직이나 이어 복지 관련 드라마, 영화를 제작하는 것은 꿈같은 얘기다.(물론 언젠가는 될지 모르지만)그러나 기관 고유의 역할과 성격을 sound는 콘텐츠 주제는 무한하고, 과거(스마트 폰 발매 전후)에 비해서 제작할 수 있는 툴도 쉽게 되었습니다이제는 사회 복지 기관도 그 기관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 필요성이 커지면서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시간이 크게 줄었습니다.콘텐츠의 중요성과 의의를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해 노인복지관, 사회복지관 등은 바로 휴먼서비스 조직이라는 점이다. 이야기의 시작도 사람이고 이야기의 끝도 사람이기 때문에 그 콘텐츠를 보는 사람이 공감이라는 단어에 좀 더 가까워질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고가의 장비로 촬영한 영상, 사진이 아니라도 좋습니다. 내가결제한영화나드라마를시청하는수단인내손의스마트폰으로촬영한영상을편집해서주제나메시지가있는영상을제작해서유튜브에탑재할수있는시대이고,스마트폰으로촬영한사진은다시스마트폰으로보정,텍스트를삽입할수있는시대가매우최근이다. 즉 누군가의 목소리를 영상에, 순간의 모습을 사진으로 그 sound를 찍을 수 있는 세상이다. 영상과 사진이 어렵다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글이다. 글쓰기의 능력은 글을 쓸수록 실력이 늘 그렇듯이 아직은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도 글쓰기의 행위 자체가 이미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이고, 기관의 역사를 어떤 식으로든 기록으로 남기는 활동이라고 보기 때문이다. 내가 만난 사람, 다른 부서의 동료가 만난 이용자나 봉사, 후원자 육지 주민, 다른 기관 관계자의 소리, 목소리 1을 듣고 이를 짧은 글로 푸는 것이 바로 콘텐츠 제작과 확산의 시작이고, 이제 세상의 작은 흔적 1을 남기고 있는 활동이다. 제 경우, 직장에 사업방안서와 사업보고서를 정말 잘 쓰는 동료가 있습니다. 방안서,보고서를잘쓸뿐만아니라나쁘지는않은사업과프로그램도애정을갖고정말잘해내는동료다. 하지만 기관 홍보 채널에서 보여주는 경우는 적었습니다. 홍보 다음에 sound 당사자로서 모든 과정을 취재하고, 기관의 각종 홍보 채널에 싣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역시 매일 욜도욱도 1,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진행, 정리하기도 바쁜 동료에 사진을 찍어 주고 홈페이지에 글을 쓰는 건 다소 귀찮고,부그다 sound가 될 수도 있어요. 주기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활동에 대한 홍보 부분은 놓치기 쉽습니다.그래서 그날 활동 중에 작은 의미라도 먼저 복지관 홈페이지에 소개해 달라고 했습니다. 결과 보고서는 결재가 끝나면 컴퓨터 폴더 안에서 3651중 3601을 잠들기 쉽지만 10회기 활동 중 4회기 때도 홈페이지에 소개하는 것이 이프니다묘은 홍보를 넘어 기록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후'4회기만 게재하던 동료가 10진행 모두를 내질렀다'라고 쓰고 싶지만 사실 욜도욱도 올리고 있는지 생각도 뜸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사무진심으로 전화했는지 만나서 올려보면 된다고 다시 얘기해요. 글의 수정과 확산은 제가 할테니 올리기만 하세요. 이 이야기에 맞아요. 올려야겠다.올릴 스토리를 다시 한 번 찾아볼게요.라고 말하는 동료가 고맙고 기뻐요. 이렇게 되면 더 가서 찍고, 다 같이 만들면 되는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로 넘어가봅시다. 사회 복지 홍보콘텐츠의 양이 중요하다'왜'10년을 장애인 복지관에서 홍보 분야의 업무를 하다 보니 사회 복지 홍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과 소견하는 것입니다. 최근 읽은《1츄이우오루쟈은,라는 책에서도 혁신은 질보다 양에서 탄생할 것이라면 썼는데, 이 아니 키 저에게는 안성맞춤 사회 복지 홍보 영역에 맞는 이야기라고 소견하는 것입니다.두개 기업이 콘텐츠에 경쟁하게 기관의 콘텐츠 제작은 기관을 홍보하는 도로 중 1이며, 이용자, 육지 주민 육지 사회 기관의 존재를 알리는 중요한 방법이며 그만큼 최대한 많은 양의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여기에서 양은 초상권, 지적재산권, 개인정보 보호 등 준수를 포함하는 것이다.) 복지관 단위의 사회복지기관은 정말 멋지고 아름다운 이야기가 많은 공간이지만 인력, 장비 등의 이유 등으로 그 이야기를 밖으로 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질을 따지다가는 없다 sound당자 개인의 기억과 문서만으로 남는 활동에 작아지기로 하루 하루 만나는 사람들,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한부만으로도 '꾸준히','문'에서 이야기를 전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야기를 전개하려는 감정과 실제로 눈에 보이는 글 자체가 이미 사회복지적인 글이기 때문이다. 또 제가 하는 업무에 대해 스스로 소견할 생각입니다. 장애인복지관 홍보에 소홀했던 sound 당사자로서 발견하지 못해 놓치고 있는 이야기는 아닌지, 때로는 프로그램 그 sound 당사자가 나쁘지 않은 활동을 직접 올리도록 돕는 역할로서, 때로는 다같이 상담한 스토리에 대해 사진이나 영상 등의 콘텐츠를 만드는 제작자로서 다시 세상에 근무하는 기관의 이야기. 즉 콘텐츠를 선보인다. 어쩌면 이 글도 그 중 1.-2018년 5월 박 아들 재훈(시립 서울 장애인 종합 복지관의 기획 홍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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