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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쁘지않아를 찾아줘> 이영아이를 비롯한 한국영화 속 인상적인 여성캐릭터들을 연기한 배우들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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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4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이영 아이의 신작<나를 찾아 달>이 언론 시사회를 통해서 유출되었습니다.이번 영화는 이 어린이 배우가 아들을 찾기 위해 어떤 위협도 견뎌내는 최강의 모성 어린이를 보여줬다는 평가가 많지만, 이처럼 한국 영화에서는 작품을 하드캐리하는 인상적인 여성 캐릭터가 많습니다. 배역의 힘도 있지만 인생 연기를 보여준 배우들의 힘도 만만치 않았어요. 그래서 한국 영화에 한 획을 그은 인상적인 여성 캐릭터와 배우들을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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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차>는 결혼 1달 전에 없어진 약혼녀 교은송(킴・밍히)를 찾으려고 문 허모(이선균)이 소문을 부탁하지만 그녀가 전혀 다른 사람이었다는 것을 알 것 같은 내용을 그렸습니다. 김민희는 사라진 약혼녀 차경선 역을 맡았는데, 약자들도 속을 만큼 다른 사람으로 살았는데 그럴 수밖에 없었던 이야기에 관객들이 놀라움과 연민을 많이 느꼈습니다. 김민희는 <화차>를 통해서 대단한 연기력을 보여줬고, 향후 배우로서 좋은 커리어를 쌓아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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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셸: 사라진 여자>는 이혼 후 육아와 생계를 단독 책임집니다.짊어져야 할 워킹맨 지선(엄지원)과 딸을 돌보는 보모 험매(공효진)의 이야기지만 어느 날 보모 험메가 지선의 딸처럼 사라지면서 충격적인 비밀이 드러난 인기다.​ 워킹 맘 지선 역에는 엄지원이 맡았는데 조 썰매 타기에는 딸이 사라지고 당황하고 무기력에 있지만 딸을 찾겠다는 1뇨무우로 거친 난관을 딛고 거짓 없이에게 다가서도록 훌륭한 연기를 펼쳤습니다.한매 역의 공효진 배우도 아내의 목소리에는 자신을 아끼던 사람의 딸을 납치한 범죄자라고 소견했지만 가슴 아픈 사연이 있고 그 과정에서 변해가는 느낌을 섬세한 연기로 표현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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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더>는 세계적인 거장이 된 봉준호 감독이 시작해 김혜자 배우가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살인범으로 몰린 아들을 구하기 위한 어머니의 사투를 그린 내용인데, 김혜자 배우는 아들을 지키려는 어머니 MASUnd는 물론 그 SAUnd를 위해 극한을 빚은 어머니 역을 맡아 역대급 연기를 펼쳤습니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슬픈 눈과 춤추는 장면은 한국 영화의 명장면으로 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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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타짜 곽철영이 대세인데 그 전에는 정마담, 김혜수 배우 임니다팩트도 대단했어요. "이 대본인 온 여자야~" "고니요? 내가 아는 타짜 중 최고였습니다"등 영화 개봉 한 0년 이상 지난 지금도 입에 착착 감기는 명언으로 한국 영화에 인상적인 캐릭터로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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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혜수 배우는 <타짜> 정마담뿐 아니라 <차이나 이어타운>에서 사채업자 대모 '엄마' 역을 맡았고, 냉정한 모습 사이에 감춰진 한 마sound가 영화의 모든 감정을 도출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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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으로 <나쁘진 않아> 이영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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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절한 금자씨>도 한국 영화로 꼽히는 여성 캐릭터로, 그것이 이영애기 배우의 마지막 스크린 작품이었습니다. <본인룰 찾아줘.>>에서는 이를 잇는 강렬한 여성 캐릭터'정'에 하나 4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정'은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고 단독 낯선 곳으로 향한다. 본인의 등장을 경계하는 촌락 사람들과 경찰 때문에 힘들기도 하지만 그저 아들을 찾겠다는 한 생각으로 정말 향해 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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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로 엄마가 된 이영아는 <나를 찾아줘> 촬영을 마치고 "아이를 잃은 엄마의 의견이 처음부터 끝까지 간단치 않았다. 지금까지 보아온 앞날의 일이 아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혀 많은 기대를 걸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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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 기대 속에 유출된 <나를 찾아줘>에서는 이영 아이의 연기에 대한 극찬이 끊이지 않았는데, 단순히 아이를 잃은 부모의 상실감이 아니라 그런 상황에서도 주위 사람들에게 좋은 아픔을 드러내지 않으려고 깎아내리는 모습이 더욱 어린이 절박하게 느껴졌습니다. 그 후로 좋은 아이가 고도에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비밀을 감추는 외지인과 혼자 싸우는 모습은 대단했어요. 나를 찾아줘에서는 그동안 이영 어린이 배우가 맡았던 캐릭터로는 찾을 수 없었던 극한상을 보여주지만, 분노-슬픔-상실 등 밑바닥 느낌 속에서 아들이 있을 것이라는 실낱같은 희망에 모든 것을 거는 절박감까지 강렬한 연기를 선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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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 시 사후 정연 역을 맡은 이영아는 이전 작품과 장르도 다르고 메시지도 달라 역 안에서 집중했어요. 너무 슬프고 아픈 감정이지만 오히려 절제하면서 표현했어요라며 어린 아이를 잃은 부모의 복합적인 감정을 가진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많은 감정을 드러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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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를 찾아줘>의 정연이는 기존 영화에서 보여줬던 모성 유어와는 차원이 다른 모습으로, 이영유어 배우의 연기력으로 관객은 정연의 감정 속에 들어가는 듯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친절한 금자씨>와는 또 다른 엄마의 모습으로, 다시 한 번 한국 영화의 인상 깊은 캐릭터를 만든 <나를 찾아줘>의 이영유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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