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그들의 선전을 알아보자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21:09

    >


    안녕하세요 십이지금 하나운 '넷플릭스'라는 콘텐츠 플랫폼에 대해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넷플릭스, 많이 들어볼 정도로 요즘 가장 유명해진 대기업이죠?



    >


    넷플릭스는 대표적인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인터넷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미국 회원제 주문형 비디오 웹사이트입니다.하나 997년에 인터넷을 통해서 DVD를 우편으로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09년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인터넷만 연결되면 어디서나 쉽게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략에 크게 기반을 확대하고 갔습니다.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 속에서 대표적인 콘텐츠 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최근에는 국내 시장에도 몸담기 시작한 넷플릭스의 홍보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우선 1개월간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은 소비자에게는 참 매력적인 마ー캬팅입니다.한 달 체험해 보고 감정에 들어가지 않으면 탈퇴해도 좋다는 체험형 머캐팅을 적극 구사해 구독 여부를 감정하는 소비자에게 경각심을 무너뜨리고 접근성을 높이는 전략을 세운 것입니다.​


    ​​


    >


    기존 영화나 드라마 등 외부 콘텐츠를 구입하고 소비자들에 재 공문 넷플릭스가 이달 20하나 2년에 자사의 콘텐츠 제작에 나서넷플릭스만으로 독점에서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컨텐츠를 시장에 냈어요.소비자는 새로운 콘텐츠를 볼 수 있어 좋았고 넷플릭스는 고유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 차분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어 나쁘지 않게 일석이조의 사례가 되었습니다.예를 들어 정부의 유명 배우가 출연한 킹덤도 넷플릭스만의 콘텐츠로 한국 사용자 유입의 한 조가 되기도 했습니다.​


    >


    (NETFLIXX SNAPCHAT 기묘한 예기플레이입니다)


    또한 넷플릭스는 다양한 채널이 공존하는 이 시대에 맞춰 앱, 카카오톡, 유튜브, 홈페이지, 게임 등을 이용한 광촌락을 시도했습니다.예를 들면, 기묘한 이야기 시즌 2의 홍보 전략에 사진과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인 스네 프치에쯔에 기묘한 이야기 시즌 2배경의 프레임을 제공하 스네프의 채팅 사용자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했습니다.​


    >


    넷플릭스가 20하나 3년 3월 사회 기능을 추가하고 넷플릭스 이용자들이 시청한 영화과 TV의 명단을 페이스북 이용자에게 공유하게 하였습니다.이걸통해서친구가가장나쁘게생각하지않는영상,많이시청한영상을한눈에볼수있고,이와동시에관심을유도하는역할을했어요.또, 한 인스타에 신작 시리즈의 티저를 비디오로 포스팅 해, 그 투고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해, 넷플릭스 사이트의 유입율을 업 시켰습니다.​


    >


    마지막으로 넷플릭스는 배우, 장르, 스토리 전개방식, 캐릭터 성격 등 한 드라마에서 다양한 구성요소를 태그로 규정해 놓았습니다.이후 넷플릭스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가 다양한 태그를 선택하도록 하여 맞춤형 작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이런 마케팅은 소비자가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과 개인맞춤형 문화창고를 만들 수 있다는 매력적인 장점이 있어 고객 유치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오핸시는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콘텐츠의 대표적인 대기업 넷플릭스의 머캐팅 전략을 알아봤는데요, 고객의 MASound를 포착하는 다양하고 획기적인 머캐팅과 끊임없이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도록 노력하는 넷플릭스! 대표적인 콘텐츠 대기업으로 성장한 이유를 알 수 있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재미있고 재미있는 말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그럼 안녕히계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