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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등급과 작동 원리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5:46

    영화에서 나쁘지 않게 볼 수 있었던 밤하늘을 나쁘지 않은 자동차, 자율주행차를 직접 볼 수 있는 날이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자동차 회사들은 대부분 이런 기술을 차량에 적용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어느 정도 성능시험을 거쳐 안정성을 높여가는 단계에 있기 때문입니다. 또 국가에서도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휩쓸고 나쁘지 않는 상품에 대한 제도 정비에 들어갔으니 이런 시대도 코 끝에 왔다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율주행 자동차의 등급과 작동 원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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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는 차량의 기능이 자신의 주행 제어 성능에 따라 등급이 내려갑니다. 총 5단계에서 본인 느타가 됩니다.0단계:무슨 기능이 없는 Only수동으로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 1단계: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존재.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시스템은 단지 보조 역할을 할 뿐이고, 운전자가 적극적으로 개입해 운행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2단계:가속, 감속과 조향까지 가능한 차량.잔아이물을 피해 주행을 하여 가속과 감속, 브레이크까지 시스템이 모든 것을 제어할 수 있는 단계이며, 현재 이 시스템까지는 대다수 자동차 회사가 구현하고 있는 단계입니다.3단계:사실상 자율 주행 자동차에 볼 수 있는 시스템은 최근 브토임니다. 모든 것을 시스템이 제어합니다. 교통의 흐름, 장애물, 차선, 노면 등 모든 것을 시스템이 파악하고 차량을 제어하기 때문에 운전자들은 아무런 조작 없이 자동차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이화 같은 급박한 정세에 대비해 운전자는 전방을 주시하고 대기하며 조작을 해야 할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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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단계:자동차의 시스템이 모든 것을 제어하고 운전자는 목적지만 설정하다 보면 목적지에 도착하는 기적 같은 단계 이다니다. 아직 이 정도까지는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완성된 저의 연구가 없습니다. 하지만 곧 실현될 겁니다.5단계:위의 단계까지는 운전자가 운전석에 있어야 합니다는 조건이 붙지만, 이게 요즘은 운전자가 필요 없는 무인 제동 차로 보입니다. 사실 영화에서 보았던 로봇 택시와 같은 시스템이 구현된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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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자동차의 작동원리일. 인지운전자가 직접 운전할 때도 마찬가지이며, 교통귀추이과인 각종 위험귀추, 도로의 귀추 등을 인지합니다. 운전자가 보면 눈이 될 거예요. 자동차는 이러한 귀추를 인지하기 위해 GPS, 영상센서, 레이저스캐더, 라이더 등의 장비로 이러한 점을 인식합니다.2. 판단 운전할 때 운전자가 시간을 바탕으로 뇌에서 판단을 내리듯 자동차도 한 인공 지능을 통한 판단을 합니다. 다양한 귀추, 대처비결 등을 시뮬레이션으로 학습시키면 스스로 이러한 귀추에 놓였을 때 학습한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이상적인 결과를 도출합니다.3. 제어나 와서 판단을 통해서 판정을 하면 차량을 제어합니다. 브레이크, 엑셀, 조향장치 등을 제어하는 행동을 취함으로써 돌발귀추에 대비하는 안전운전을 실시할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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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가의 매일 자율주행차의 등급과 작동 원리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영화에서 보던 로봇이 운행하는 택시 같은 경우는 너무 오래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자율주행차가 완성되기 전 제도, 면허 등 해결해야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예를들어,글재주가발생했을때의책입니다.이 시스템의 지령은 차주의 수하에 있는지와 같은 글솜씨 하나입니다만. 미리 준비하여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는 완벽한 제도가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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